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 강아지 뇌출혈 뇌진탕 두개 정보

하이 집중치료 전문케어 24시 동물병원 우리동물메디컬센터입니다.이번 포스팅은 응급으로 내원한 아이에 관한 내용인데 뇌출혈에 관한 내용입니다.아이를 갖고 있고 떨어지거나 교통 사고나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사고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이 많지만 이 아이는 사고가 일어나면서 비틀거리고 못 일어나는 증세로 지역의 병원에 내원하게 된다 X선 촬영으로 두개골 골절을 이해하고 자세한 검사와 치료 때문에 당원에 의뢰된 아이입니다.


>


머리에서 보이는 골절상 엑스레이 사진


>


엑스레이 사진으로는 이 정도로 평가돼 뇌 측의 출혈이나 이상은 이해할 수 없다.아이들은 거의 반응이 없고 평가를 위해 CT 촬영을 하게 된다.


>


CT는 단시간에 몸 전체 SCAN을 통해 정확한 이상 유무를 평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머리측의 평가


>


하얀 두개골 안에 하얗게 보이는 것이 출혈 부위입니다.


>


>


두개골 전체는 상당히 골절이 심해 이 중 이 부위에서 출혈이 확인된다고 한다.


>


>


출혈은 다행히 뇌 안쪽이 아닌 바깥쪽으로도 이해되었고,


>


3D로 환자의 상태 평가.


>


엑스레이로 평가가 잘 어려운데, 이렇게 CT에서 어떻게 골절했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


>



>


>


>


두개골 전체에 큰 골절이 몇 개 있었고,


>


>


>


>


>


>


>


>


>


>


>


>


>


뇌출혈에 대한 평가와 함께 치료를 시작해 진정으로 심각한 상황에서 내원하는데, 치료에 대한 반응이 점차 높아져 아이는 다시 걷고 달리고 거의 정상으로 가까운 회복속도를 보이며 다시 보호자에게 돌아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든 뇌출혈과 두개골 골절이 이러한 치료를 메인으로 회복하는 것이 아니라 출혈로 인해 수술을 통해 뇌압을 낮추거나 아이에 의해 다양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치료에 대한 반응도 그 손상 정도, 예후 등 모두 달라질 수 있습니다.그래서 많은 경험과 의료진 24시간 케어, 충분한 검사가 가능한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고, 더 좋은 결과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이상 강아지 뇌출혈 전문 24시 동물병원 우리 동물메디컬센터였다고 합니다.


>